
픽업소환은 천장시스템을 치는 것이 아닌 한, 크리스탈 이라는 재화의 낭비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첨부된 스크린샷을 참조해보면 아래와 같은 천장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1500 뽑기 보상 : 픽업소환권 100개
- 2500 뽑기 보상 : 이카르트 조각 1개
- 4000 뽑기 보상 : 픽업소환권 300개
- 6000 뽑기 보상 : 이카르트 조각 2개
- 8000 뽑기 보상 : 이카르트 조각 3개
- 10000 뽑기 보상 : 이카르트 조각 4개
- 13000 뽑기 보상 : 이카르트 조각 5개
사실 간과하는 부분이 없이 천장시스템을 적용한 보상에 대해서 일단 받기만 하면 괜찮다는 생각을 가지고 뽑아왔지만 보상 목록을 주르륵 나열해보니 13000뽑기를 해야 최대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으며, 손해를 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었다.
한마디로 요약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다.
1. 이카르트 조각 1개 얻기 위해 2500뽑기 시도
2. 이카르트 조각 3개 얻기 위해 6000뽑기 시도
3. 이카르트 조각 6개 얻기 위해 8000뽑기 시도
4. 이카르트 조각 10개 얻기 위해 10000뽑기 시도
5. 이카르트 조각 15개 얻기 위해 13000뽑기 시도
13000 뽑기를 이용할 경우 조각의 총 갯수는 15개를 얻을 수 있는데 1번부터 5번까지 15개를 얻을 때까지 들어가는 크리스탈 갯수를 계산해본다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1. 2500 × 15 = 37500뽑기 = 340만 크리스탈
2. 6000 × 5 = 30000 뽑기 = 272만 크리스탈
3. 8000 × 2.5 = 20000 뽑기 = 181만 크리스탈
4. 10000 × 1.5 = 15000 뽑기 = 136만 크리스탈
5. 13000 × 1 = 13000 뽑기 = 118만 크리스탈
매번 2500 뽑기를 했을 경우 천장에 비해서 무려 2.8배에 달하는 크리스탈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각 항목에 대한 크리스탈 낭비 배율을 정리해본다.
13000뽑기 했을 때의 대비해서 크리스탈 소모 가중치에 대한 수치 정리.
1번 항목 : 2.8배 가중 ( 2500뽑기 )
2번 항목 : 2.3배 가중 ( 6000뽑기 )
3번 항목 : 1.5배 가중 ( 8000뽑기 )
4번 항목 : 1.15배 가중 ( 10000뽑기 )
5번 항목 : 1배 가중 ( 13000뽑기 )
2500뽑기만 해도 그래도 ! 조각은 얻어가니까 얻어간다는 기분은 들었는데 이렇게 계산 결과를 확인해보니 13000뽑기를 안하면 손해를 본다는 결론에 다다를 수 있었다.
필자는 10000 뽑기를 했음으로써 1.15배 가중치에 대한 적용을 받았기에 본래라면 1만 크리스탈을 소모하면 됬을 일을 1.15만 크리스탈을 소모하게 되었다. 이런 계산 결과를 보고 있자니 다음부터는 무조건 크리스탈을 한 번에 모아서 13000뽑기까지 한 후 조각을 15개 모아야 겠다.

부족한 크리스탈을 메꾸기 위해 현금을 3만원 투입할까 고민되었지만 이러한 시스템을 보아하니 현금투입을 하지 않는 게 더 현명할 것으로 여겨진다.
패스를 여러개 구입하면 13000뽑기까지 뽑을 수 있는데 이에 들어가는 비용이 3만원 정도 들어간다. 어차피 몇 일 기다리면 크리스탈보상도 메꿔지는데 굳이 지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1.15 배 가중치를 붙었다는 현실에 손해를 봤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8000뽑기만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8000뽑기를 했을 경우에 1.5배의 가중치가 붙게 되니 썩 내키는 상황은 아니다.
'MoblieGame > 크리스탈 나이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탈나이츠는 신규유저 진입장벽이 높은 이유 (0) | 2024.07.10 |
---|---|
세리나 영웅 소개 (0) | 2024.07.05 |
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영웅은 하나만 키워야 하는가? - 크리스탈 나이츠 (0) | 2024.06.26 |
패스의 효율을 계산해보자 - C++코드 작성, 크리스탈 나이츠 (0) | 2024.06.24 |
2024/6/18 업데이트 요약 - 크리스탈 나이츠 (0) | 2024.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