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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시즌용궁' 심해 타임어택 ( 클래식 바람의나라 )

곰곰히 생각하는 곰돌이 2025. 5. 2. 13:38

요즘 핫한 시즌던전인 '시즌용궁' 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1. '시즌용궁' 이란 ? 
2. '일반' or '심해' and '연속처치' or '타임어택'

1. '시즌용궁' 이란 ? 
'시즌용궁' 은 현재 클래식 바람의나라에서 매번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테마가 바뀌는 이벤트 던전이다. 아무래도 용궁이 오픈한 지 얼마되지 않았고해서 시즌던전이 주는 신선함이 있다. 

2. '일반' or '심해' and '연속처치' or '타임어택'
'시즌용궁' 은 난이도 별로 '일반' 및 '심해' 로 나뉘어지며, 모드로는 '연속처치' 와 '타임어택' 으로 나뉘어진다. 
'일반' 과 '심해'는 말 그대로 일반난이도와 하드난이도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고, '연속처치' 와 '타임어택' 에 대해서 서술하고자 한다. 

- '연속처치'
연속처치는 몬스터를 연속으로 처치할 때마다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모드이다. 보통 사냥팟을 꾸린 사람들이 선호하는 모드이다.

- '타임어택' 
타임어택은 보스몬스터를 빨리 물리칠수록 더 많은 경험치를 가져갈 수 있는 모드이다. 보통 혼자 플레이하거나, 보스만을 목적을 두고 경험치를 취득하기 위한 파티가 선호하는 모드이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

그렇다면 횟수 제한없이 돌 수 있는가? 라고 묻는다면 No !

'시즌용궁' 에 처음 입장하면 맨 처음의 시작은 무조건 '해마' 굴부터 시작한다. 
해마왕을 잡으면 아래와 같이 비서를 떨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진 속 몬스터는 해파리장군이 죽은 모습인데, 해마장군도 잡게 된다면 이와같이 비서를 떨구는 것을 볼 수 있다. 

 

 

비서를 사용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선택할 수 있다.

 

 



3. '시즌용궁' 의 특징이라면? 그것은 길막이다
몬스터의 크기가 매우 크고 개체 수가 많아서 화면의 시야를 많이 가리는 편이다. 시즌-청의태자의동굴 같은 경우에는 몬스터의 크기가 크고, 개체 수가 많고 더 나아가서 길이 비좁기까지 하다. 유령을 통한 이동은 쾌적한 플레이가 보장된 방법이오. '부활' 은 필수이기에, 99도사가 동행해야만 한다. 

길을 뚫기 위한 어느정도의 지혜도 필요하다. 처음할 경우에는 시행착오가 있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져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이미지처럼 몬스터가 길목을 완전히 틀어막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는 앞열에 본캐를 세우고 뒷열에 도사를 세워서, 도사를 부활시키면서 전진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뒷 열에 있는 도사가 부활하면서 본캐 앞에 있는 몬스터가 움직이면서 길이 뚫리는 원리이다.



뭐 게임에서 원리를 말한다면, 얼마나 의미가 있겠나 싶지만, 여차저차 길을 뚫고 10굴로 가면 시즌-청의태자의동굴에서 '청의태자' 를 만나볼 수 있다. 



필자는 주술계열이기에, 마력이 36만이며, '헬파이어' 를 쏘고 튀는 행위를 반복하였다. 사실 이렇게해도 플레이 타임이 빨라지지는 않지만, '청의태자' 가 외우는 주문에 의해서 꼬이고 꼬여서 플레이가 어려워지는 과정은 원치 않기에, 손이 덜 들어가는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보통 '시즌-청의태자' 를 잡기 위해서 입구로 몰이하는 게 일반적인 방법이다. 


'시즌-해파리장군군' 도 몬스터에 의한 길막으로 힘든 편이긴 하지만, 워낙에 다니는 길목이 여유가 있고 몬스터개체의 크기가 크지도 않아서, 무난하게 지나갈 수 있었기에 어렵게 와닿지는 않았다. 



'시즌-해파리장군굴' 10굴에 들어서면 '해파리장군' 을 만날 수 있는데 단순하게 99도사로 길을 틀어막고, '헬파이어' 와 '삼매진화' 를 번갈아 쏘며 잡았다. 왕을 잡을 때에는 '빨간탭' 을 이용해서 숫자키만 누르면 스킬이 나가도록 해두었다. 



해파리장군은 입구 쪽 자리에서도 길을 틀어막고 잡을 수 있다. 

4. '시즌용궁' 심해-타임어택의 총 경험치량은?
경험치량은 모든 던전을 도는 기준으로 해서, 잘 먹을 때에는 20억 정도 먹으며, 그룹원과의 차수에 따라, 혹은 클리어 시간에 따라 9억 ~ 20억으로 다양한 수치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번외) 체력15만 / 마력 36만 6회차 일일퀘스트 경험치량 
이 글의 주제와는 동 떨어진 이야기지만, 체력15만 / 마력 36만 비격수를 기준으로하여, 6회차 일일퀘스트 경험치량이 23억을 기록한 것을 남기고자 한다. 아마 검색하여 정보를 찾아보는 이들에게 참고사항이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추가로, 7일차 획득경험치는 26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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